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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HMI
Q.
제품 견적 및 구매 문의
제품
A.
본사는 제품을 직판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리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대리점을 통해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제품은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으니 031-465-3366(0202)로 문의 주시면
가까운 대리점에서 빠른 시일내에 구매하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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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메뉴 화면을 한글로 변경하고 싶어요.
제품
A.

메뉴 화면(셋팅 화면)은 한글/영문이 제공됩니다. 

 

1. XTOP 제품

메뉴화면의 오른쪽 하단의 [A] 버튼을 누르면 [가]로 변경되고, 한글로 표시됩니다. 

[가]을 터치하면, [A]로 변경되고 영어로 표시됩니다. 
 

 

2. TOPR/TOPRX/TOPRW/TOPRH/TOPVIEW 제품

메뉴화면의 오른쪽 하단의 [A] 버튼을 누르면 [가]로 변경되고, 한글로 표시됩니다. 

[가]을 터치하면, [A]로 변경되고 영어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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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통신 설정을 어디에서 입력하나요?(제품 교체)
통신
A.

제품을 새제품으로 교체한 경우, 동일한 작화(프로젝트)와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 설정 부분만 확인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 떼어낸 제품에서 메뉴 화면의 [PLC 설정]-[HMI COM2 설정] 버튼을 눌러 

[보우레이트/데이터 비트/정지 비트/패러티비트/신호레벨]을 확인합니다.  

이 내용을 동일하게 새제품에 입력해 줍니다. 

 

 

 

참고) 새제품이 R 제품인 경우 메뉴 화면에서 [제어판]-[시리얼]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입력해 줍니다. 

 

 

기존 제품에서 통신 설정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연결된 PLC의 통신 설정을 PLC 프로그램에서 확인해서 TOP에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통신 설정 맞추는 방법은 해당 PLC의 통신 매뉴얼을 보시면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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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XDesignerPlus의 글씨가 매우 작아요.
소프트웨어
A.

고객님의 PC에 XDesigenrPlus를 설치하시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때

왼쪽의 [프로젝트 관리자]의 글씨가 작아진다면 다음과 같이 조치하시면 됩니다.

 

XDesignerPlus에서 영문/한글/중문 등 다양한 언어로 변환하여 표시되는 가능이

지원되면서 모든 언어를 표현하는 폰트인 [Arial Unicode MS]를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폰트가 지원되지 않는 경우 고객님과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PC의 [C:WindowsFonts]에 [Arial Unicode MS]폰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Arial Unicode MS] 폰트가 비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선택하여 마우스 우클릭 메뉴인 

[표시]를 실행해 줍니다.

 

[Arial Unicode MS] 폰트가 없는 경우, PC의 [C:WindowsFonts]에 넣어줍니다.  

다시 실행하면 프로젝트 관리자의 글씨가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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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제품 고장 진단 방법] 충격으로 인해서 전면의 터치 센서 유리가 깨진 경우
제품
A.
1. 제품의 전원을 인가하여 LCD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전면의 터치 ASS’Y(터치 센서+전면 시트+전면 케이스)만 교체하는 수리를 받으면 됩니다.  
 
2. 만약에 LCD 화면도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전면의 터치 ASS’Y(터치 센서+전면 시트+전면 케이스)뿐만 아니라 LCD 패널도 교체하는 수리를 받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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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R 제품 고장 진단 방법] COM2 RS-232C 포트 진단 방법
제품
A.
1. COM1/COM2 커넥터의 2번과 3번핀을 클립 등으로 쇼트한 후 [메뉴 화면]에서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2. [제어판] 메뉴에서 [시리얼] 메뉴를 실행합니다.
3. 시리얼 창에서, 신호레벨 RS-232C를 선택한 후, [포트 진단]을 실행합니다. 
4. 시리얼 자가진단 창이 팝업 되며, [COM2, RS-232C : 통신, OK]가 나타나면 [정상]입니다. 
5. 쇼트를 제대로 하였는데도 [COM2, RS-232C : 통신, 오류]가 뜬다면 포트의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됩니다.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참고 사항) 포트 진단은 [PLC와의 통신 진단]과 다릅니다. 포트 진단은 루프백 진단이라고 하며, 하드웨어적인 포트가 정상인지 불량인지 진단하는 작업입니다. 
통신 진단은 메뉴 화면에서 [제어판-PLC]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통신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PLC와 케이블 결선도 및 통신 설정 방법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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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R 제품] 프로젝트 파일(작화) 업로드/다운로드 방법
파일전송
A.
* 업로드
 
1. TOP와 PC 간 통신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USB 케이블을 본체의 USB device 포트에 연결합니다. (보통 전면 USB 포트) 
이더넷 케이블인 경우는 이더넷 케이블을 TOP에 연결합니다. 
2. TOP Design Studio를 실행한 후 [전송] 메뉴에서 [데이터 업로드] 메뉴를 실행합니다. 
3. [연결 설정] 창이 팝업 되면, Ethernet/USB 중에 연결한 케이블을 선택합니다. (기본은 USB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연결] 버튼을 누른 후 우측 [연결정보] 공란에 TOP의 정보가 채워지면 연결이 된 겁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 창이 나타납니다. 
4. 하단 부분 0프로젝트 0로그 0경보 선택 사항이 표시되며, 프로젝트에 체크한 후 [Select Folder] 버튼으로 저장 경로를 설정합니다. [업로드] 버튼을 실행하면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 업로드 방법은 동영상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embed/TWwj0GA-qa4
 
* 다운로드
 
1. 전면 OTG 포트를 이용해서 USB 통신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더넷이 지원되는 제품인 경우, 이더넷 통신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2. TOP Design Studio를 사용하며, 프로젝트 파일의 확장자는 [.TDS]입니다. 프로젝트 파일을 열고, [전송] 메뉴에서 [전체 빌드 및 전송]을 실행합니다.
3. 프로젝트 빌드가 진행되며, 연결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Ethernet/USB 중에서 연결한 케이블을 선택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 한 후(우측 연결정보 확인)우측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프로젝트 빌드 창에서 상단의 [전송] 메뉴를 실행하면 전송이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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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OS를 V4.8에서 V3.1로 다운그레이드하는 방법
제품
A.
 
다운그레이드는 V3.1용 Boot파일->Font 파일->OS 파일을 차례로 전송해 주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서비스]-[다운로드]-[매뉴얼/디자인]-[기타 자료]에서 5번 게시물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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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작화를 수정하여 전송했는데 통신이 안됩니다.
통신
A.

동일한 PLC와 동일한 통신 케이블을 사용하므로 프로젝트 파일(작화) 전송 후, PLC와 통신이 안된다면 통신 설정이 기존과 달라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1. XTOP에서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여 [통신 설정]을 확인합니다.  

 

2. XDesignerPlus V4에서 [프로젝트]-[프로젝트 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왼쪽에서 XTOP 모델명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HMI 설정 사용]이 나타납니다. 

이 설정이 체크되어 있으면 전송할 때 [메뉴 화면]의 설정이 [HMI 설정 사용]에 설정된 내용으로 변경됩니다.

 

통신 설정을 정확하게 맞춘 후, 통신 진단을 하여 성공 여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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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XTOP] TOP와 PLC간 통신 정상 여부 확인방법
통신
A.

TOP와 PLC의 통신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여부는 

TOP 본체 메뉴 화면에서 [통신 진단] 버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S 버전이 V3.1인 경우

XTOP 제품에서 메뉴 화면으로 진입한 후, [진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영문으로 보이는 경우, 하단에서 [A]버튼을 누르면 한글로 변경됩니다.    

5번, 6번, 7번이 통신 진단입니다. PLC와 연결한 포트를 확인하여 해당 통신 진단을 실행합니다. 

 

* OS 버전이 V4.8인 경우

XTOP 제품에서 메뉴 화면으로 진입한 후, [PLC 설정] 버튼을 실행합니다. 

영문으로 보이는 경우, 하단에서 [A]버튼을 누르면 한글로 변경됩니다.

하단의 [통신 진단] 버튼을 실행하면 됩니다. 

 

TX는 TOP가 해당 PLC로 보내는 프로토콜이고, RX는 PLC가 TOP로 보내는 응답 프로토콜입니다. 3번에 통신 결과가 나타납니다. 
 
OK/정상으로 나오면, 케이블 및 통신설정이 맞고, 통신이 정상적으로 되는 상태입니다. 
Time Out Error 등의 에러가 발생하면 케이블 및 통신 설정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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