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Home
Service
Company SmartFactory Product Service IR Recruit
자주찾는질문
서비스센터 다운로드 기술상담 교육 A/S 자주찾는질문
스마트HMI
스마트HMI 스마트SCADA 스마트DEVICE 스마트팩토리솔루션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센터 다운로드 기술상담 교육 A/S 자주찾는질문
자주찾는질문
스마트HMI
Q.
[R 제품] 운전 중 터치 버튼으로 IP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
기능/개발
A.
 
TOP Design Studio에서는 [효과 및 동작] 페이지의 특수 기능 혹은 스크립트의 함수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1. [효과 및 동작] 페이지의 특수 기능
 
[동작] 페이지에서 [특수]로 선택한 후, [System]을 선택하면 동작 메뉴가 나타납니다. 
PLC IP를 변경하는 것이므로, [PLC IP Change] 메뉴를 선택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IP 주소를 설정하여 줍니다.  
 
 
[HMI IP Change] 메뉴로 TOP의 IP를 변경할 수도 있으며 
[HMI IP Read/PLC IP Read] 메뉴로 현재 설정된 TOP IP/PLC IP를 읽어올 수도 있습니다. 
 
2. 스크립트의 함수
 
스크립트에서 구현할 경우, 상단의 [함수]메뉴를 실행하여 IP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SetPLCIPAddress] 함수를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제품의 2D/ 3D CAD 도면이 필요합니다.
서비스
A.
CAD 도면 파일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Product] 메뉴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한 후 제품 상세페이지 [다운로드]-[도면] 버튼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R 제품] TDS 실행 시 Invalid floating point operation 에러 발생
소프트웨어
A.
이 문제는 고객님께서 사용하는 PC에서 Tahoma 폰트를 불러올 수 없어서 생긴 문제입니다. PC의Tahoma 폰트가 어떤 프로그램에 의해 변형되었거나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Tahoma] 폰트를 다운로드하셔서 [C:WindowsFonts]에 덮어쓰고 실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FONT 파일 다운로드(전송) 방법
파일전송
A.

XTOP 제품의 OS버전에 따라 폰트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S버전이 V3.1인 경우

1. 소프트웨어 XDesignerPlus V2.6에서 [전송-전송기 실행] 메뉴를 실행합니다.

2. [File Select] 버튼을 실행하여 [88Eng 816Eng 1616HanMingchoGothic 1632Eng 3232HanGothic 0606Eng 1212Eng Rev.FON] 파일을 선택합니다. 폰트 파일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XTOP와 연결된 케이블에 따라 전송 채널(Ethernet/USB/Serial)을 설정한 후, [전송] 버튼을 실행하면, 폰트 파일이 전송됩니다.

 

* OS버전이 V4.8인 경우

1. 소프트웨어 XDesignerPlus V4.8에서 [전송-전송기 실행] 메뉴를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에서 [OS 및 폰트 전송]을 선택하고, 우측 중간에 있는 [파일 선택] 버튼을 실행하여 [C:Program Files (x86)M2I CorpXDesignerPlus4OSFONT] 경로의 폰트 파일(FONT00_....FON)을 선택합니다. 이 때 파일 형식을 [Font File(*.Fon)]으로 변경하여야 폰트 파일이 보입니다.

3. XTOP와 연결된 케이블에 따라 우측 상단의 전송 채널(Ethernet/USB/Serial)을 설정한 후, [전송] 버튼을 실행하면, 폰트 파일이 전송됩니다.

 

* TOPR/RX/RW/RE/RH 시리즈는 프로젝트(작화) 파일 전송 시, OS가 업데이트되며 별도로 OS/FONT 파일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OS 파일 다운로드(전송) 방법
파일전송
A.

XTOP 제품의 OS버전에 따라 OS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OS버전이 V3.1인 경우

1. 소프트웨어 XDesignerPlus V2.6에서 [전송-전송기 실행] 메뉴를 실행합니다.

 

2. [File Select] 버튼을 실행하여 [C:Program Files (x86)M2I CorpXDesignerPlusOS] 경로에서 [xtop rom2 v3.1(20**.**.**).bin] 파일을 선택합니다. (처음 소프트웨어 설치에 따라 경로는 바뀔 수 있습니다.)

 

3. XTOP와 연결된 케이블에 따라 전송 채널(Ethernet/USB/Serial)을 설정한 후, [전송] 버튼을 실행하면, OS 파일이 전송됩니다.

 

4. 전송이 완료되면 제품이 리셋됩니다.

 

* OS 버전이 V4.8인 경우

1. 소프트웨어 XDesignerPlus V4.8에서 [전송-전송기 실행] 메뉴를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에서 [OS 및 폰트 전송]을 선택하고, 우측 중간에 있는 [파일 선택] 버튼을 실행하여 [C:Program Files (x86)M2I CorpXDesignerPlus4OSOS] 경로의 OS0000으로 시작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 때 파일 형식을 [OS File(*.Bin)]으로 변경하여야 OS 파일이 보입니다. OS1000으로 시작하는 파일은 HTOP용입니다.

 

3. XTOP와 연결된 케이블에 따라 우측 상단의 전송 채널(Ethernet/USB/Serial)을 설정한 후, [전송] 버튼을 실행하면, OS 파일이 전송됩니다.

 

* TOPR/RX/RW/RE/RH 시리즈는 프로젝트(작화) 파일 전송 시, OS가 업데이트되며 별도로 OS/FONT 파일을 전송할 수 없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R 제품] R 제품은 어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나요?
제품
A.

TOPR/TOPRX/TOPRW/TOPRE/TOPRH/TOPVIEW 제품의 프로그램을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Service]-[다운로드]-[소프트웨어] 게시판에서 

[TOP Design Studio]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는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TOPVIEW(SCADA) 역시 TOP Design Studio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다만 실행하기 위해서는 TOPVIEW(SCADA) Key Lock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TOP Design Studio 소프트웨어는 XTOP 제품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OS 버전을 V3.1/V2.4에서 V4.8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제품
A.

1. 소프트웨어XDesignerPlus V4.8을 실행하여 [전송-OS 업그레이드] 메뉴를 실행합니다.

 

주의사항 1) OS 업그레이드는 USB 케이블로만 진행됩니다. OS 업그레이드 메뉴를 이용하지 않고, [전송-전송기 실행-OS 및 폰트 전송] 메뉴를 이용하면 시리얼/이더넷 케이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세요.

 

주의사항 2) OS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XTOP의 프로젝트 파일은 삭제됩니다. 프로젝트 파일이 필요한 경우에는 XDesignerPlus V2.6을 실행하여 업로드를 먼저 진행해 줍니다.

 

2. OS 업그레이드는 Boot(부트)-Font(폰트)-OS 파일이 순차적으로 전송되는 과정이며, 부트 파일 전송 후 자동으로XTOP가 리셋되며, 리셋된 후 Font와 OS 파일을 차례로 전송됩니다.

 

업그레이드 도중 중간에 끊어져 Font와 OS가 정상적으로 전송이 안 된 경우에는 검정 화면에 [Boot Mode(부트 모드)] 상태, 즉 부트 파일만 전송이 된 상태가 됩니다. 이 때에는 [전송-OS 업그레이드] 메뉴를 재실행하여 업그레이드를 정상적으로 마칠 수 있게 해 줍니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터치 보정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화면의 지시에 따라 보정을 정확하게 해 줍니다.

 

* 폰트가 전송이 안 된 경우는 화면의 글자가 검정 사각으로 표현되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메뉴 화면 진입 방법
제품
A.

제품을 전원 OFF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TOP 제품에 전원을 리셋(OFF->ON) 하면서 화면의 제일 상단(좌우 무관)을 0.5초 주기로 계속 톡톡톡 두들기면 Project Loading이 끝난 후에 메인 메뉴(메뉴 화면)로 진입합니다.

 

* 메뉴 화면은 OS가 V3.1인 경우에는 상단에 [메인 메뉴(모델명)]이 표시되고, OS가 V4.8인 경우에는 상단에 모델명이 표시됩니다. 우측 하단에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시간 표시 좌측의 A(혹은 가) 글자는 한글과 영문을 바꾸는 버튼입니다. 다시 운전 화면으로 이동하려면OS V3.1은 우측 상단 모서리 부분 [X] 버튼을 누르고, OS V4.8은 [RUN] 버튼을 누릅니다.

 

* 유튜브 엠투아이코퍼레이션 채널에 XTOP 제품의 메뉴 화면 진입 방법 동영상을 참고하여 주세요.

링크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itHQo9dtBc4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USB 메모리로 프로젝트 파일(작화) 전송 방법
파일전송
A.

XTOP 제품의 OS 버전에 따라 전송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OS 버전은 XTOP 제품의 [메뉴 화면]-[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3.1인 경우

1. USB 메모리를 PC에 장착합니다. USB 메모리에 [-HMI-] 폴더를 생성하고, 그 아래에 [SYS] 폴더를 생성합니다.

 

2. 소프트웨어 XDesignerPlus V2.6을 실행하고, [전송]-[빌드 및 전송] 메뉴를 실행합니다. 프로젝트 빌더 화면에서 상단의 [TRN 만들기] 버튼을 실행하여, USB메모리의 -HMI- 폴더 아래 SYS 폴더 안에 [PIC00000.trn]이라는 파일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3. USB메모리를 XTOP에 장착합니다. 터치 본체의 메뉴 화면에서 [초기설정]-[12.USB에서 가져오기]메뉴를 실행하여 [Project]를 선택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참고사항: OS 파일은 XDesignerPlus설치 경로인 [C:Program Files (x86)M2I CorpXDesignerPlusOS]안에 있는 XTOP용 OS파일(예. xtop rom2 v3.1(2013-10-28).bin)을 USB메모리의-HMI- 폴더 아래 SYS폴더 안에[OS000000.bin]이라는 파일 이름으로 저장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 XTOP 제품의 OS 버전이 V4.8인 경우 

1. 소프트웨어XDesignerPlus V4.8을 실행하고, [전송]-[빌드 및 전송] 메뉴를 실행합니다.

2. [프로젝트 빌더] 화면의 상단 메뉴 중 [TRZ 만들기]를 실행하여 TRZ파일을 저장합니다.

3. TRZ 파일의 확장자를 .zip으로 변경한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이 풀린 폴더의 모든 파일을 복사하여, USB 메모리의 [-HMI-]-[PRJ] 폴더 안에 [붙여 넣기]합니다.

 

 
4. USB 메모리를 XTOP에 장착한 후, 메뉴 화면에서 [인터페이스]-[USB Storage]-[파일 복사]메뉴를 실행합니다. 파일 종류를 [Project File]로 선택한 후, [USB->HMI]버튼을 실행하면 USB의 프로젝트가 XTOP로 다운로드 됩니다.
 
5. 복사가 완료되면 USB 메모리를 제거하고, 제품 전원을 리셋하여 줍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Q.
[XTOP 제품 고장 진단 방법] 전원 안 켜짐
제품
A.

제품 전면 좌측 하단 부 LED램프 상태를 확인합니다.

 

1.  LED 램프 녹색: TOP 제품 정상적인 부팅이 되는 상태입니다.

조치사항: 메인 보드는 부팅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LCD의 문제로 화면이 안 보이는 것을 전원이 안 켜진다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하드웨어 문제로 판단 되오니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그리고 화면에 영문 메시지가 나온다면, 이 경우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판단 되오니, 기술지원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2.  LED 램프 적색: 어떠한 요인으로 메인 보드가 부팅이 안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조치사항: 메인 보드가 부팅을 못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하드웨어의 문제일 수 있고 수분/분진/부식으로 인해 부팅을 못 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3.  LED 램프 안 켜짐(무반응)

조치 사항: 제품 뒷면의 전원 입력 단자에 제품의 정격에 맞는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전원 공급이 되고 있다면 고객지원센터에 A/S를 의뢰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나요? 자세히 보기
11 12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