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Home
Service
Company SmartFactory Product Service IR Recruit
기술상담
서비스센터 다운로드 기술상담 교육 A/S 자주찾는질문
Q&A
챗봇/채팅 원격 이메일 전화/예약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센터 다운로드 기술상담 교육 A/S 자주찾는질문
NAK[05] 에러 문의
작성자

김현우

작성일

2021-10-15

문의구분

통신

문의번호

2034

Q. 안녕하세요.



TOPRX1500XD로 작화를 하고 지멘스 S-300과 연결을 하여 핑도 잘 뜨고




통신진단했을때도 문제없이 OK가 뜨는데 일부 수치값이 입력도 안 되고




PLC에서 값을 변경해도 HMI에서는 값이 계속 0으로 뜨고 있습니다.




딱히 에러메세지도 없고해서 PC와 연결 후 온라인가상운전을 했더니




첨부파일과 같이 에러메시지가 있네요.




어떤 문제일까요?
A.
안녕하세요 엠투아이입니다.

NAK 에러는 PLC가 인식되는 에러를 HMI로 보내주는 것으로 
에러 내용을 보았을 때 PLC에서 받지 못하는 범위 밖의 주소가 
작화상에 등록돼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터치의 메뉴화면에서 [제어판]-[PLC]로 진입 후 [통신 진단]을 해보시고
OK가 나온다면 작화에서 PLC가 받지 못하는 주소를 찾아 지우는 방법뿐으로
작화상에 사용된 지멘스 PLC 주소들의 범위를 확인 후 정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통신 진단]시 OK가 나오지 않는다면 통신 설정 및 케이블 결선을 재 확인해 주시고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031-465-3366(2)로 연락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첨부파일 다운로드
게시글 등록 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A/S 센터로 문의해주세요.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