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김홍수 |
작성일 2016-06-18 |
문의구분
소프트웨어 |
문의번호 1007 |
---|---|---|---|
Q.
타제품 사용하다 이번에 M2I로 넘어온 업체입니다. 전반적인 기능들은 메뉴얼보고 전체구성한 상태입니다. 그런데 CF Card관련 기능들에서 문의가 있어 글 남깁니다.
1.제가 알기로는 . CF CARD로의 저장을 내부메모리에 먼저 저장한후 CF CARD설정에서의 저장주기가되면 CF CARD로 저장된어지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이것이 맞는지요?
2.그렇다면 CF CARD로 옮겨지는 정확한 시점과 파일명은 어떤식으로 부여되는지 궁금합니다. 파일명 부여는 사용자가 관여가 안되는것 같은데 내부적으로 어떤룰이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3.현재로깅기능을 테스트하는 단계인데 데이터들을 로깅1(내부메모리)저장 되어지는것은 확인한 상태입니다. 저장된 파일은 파일메니저에서 뒷면 usb포트로 복사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전면 usb포트로는 젠더가 없어 이쪽으로 저장이 가능한것이지 확인을 못해보았습니다. 전면포트로 저장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4.CF CARD를 꽂아 터치설정에서 포맷기능으로 포맷한후 인식을 하여 사용하였으나 첨부한 동영상과 같이 CF CARD를 꽂기만 하면 폴더안을 안들어가지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들어갈때도 있는데 사용할수 없을 정도입니다. CF CARD도 사진으로 첨부한 새제품으로 넣은 상태구요 왜이런것일까요. 폴더명도 -HMI-가 정상으로 알고있는데 정상적일때도 있고 첨부사진과 같이 이상하게 표시되는경우도 있습니다.
5.터치 전원인가시 메모리인식과정에서 CF CARD 페일 메시지가 깜박거리다가 인식을 하던데 이것도 정상적인 것인가요 어떨때는 이런과정없이 바로 인식할때도 있구요 이것이 정상인지 궁금합니다.
6.마지막으로 Com1 plc, Com2 한영넉스 NP200온도계 이렇게 통신설정되어있고 잘사용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아주가끔 타임아웃 메시지가 뜨는데 잠깐 떴다가 사라집니다. 사용하는데는 불편하지 않지만 납품을 할경우 사용자가 본다면 저한테 문의를 할텐데 뭐가 문제일까요 특정상황에서 그런다면 먼가를 잘못해서 그렇구나 할텐데 램덤합니다. 설정에서 타임아웃에러 안보이게 설정하면 그만이지만 엔지니어로서 찝찝해서 확인은 해야할것 같습니다.
전화번호 010-2758-3451로 전화 주셔도 됩니다. |
|||
A.
1. 로깅데이터는 [로깅설정] 창에서 설정한 전체수만큼 터치 내부 데이터 메모리(백업 메모리) 공간에 저장됩니다. [프로젝트 설정]창에서 CF카드 설정을 하셨다면, 로깅데이터가 1KWord만큼 채워지면 자동으로 CF카드로 옮겨지게 되어 있습니다. 데이터가 1KWord가 채워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CF카드로 옮겨지지 않습니다. 1KW가 채워지지 않아도, 로깅데이터를 CF카드로 옮기고자 할 때에는 터치태그로 [CF Update]버튼을 만들어 옮길 수 있습니다.
2. 옮겨지는 시점은 1번에서 설명 드렸고, 파일명은 날짜+시간.log로 생성됩니다. 파일이 생성되는 시점은 [프로젝트 설정]창에서 CF카드 설정에서 저장단위를 1일로 한 경우, 최초 로깅데이터가 옮겨지는 시점에 만들어지고, 차후 밤 12시마다 새로운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3. 고객님의 터치 모델에서는 전면 USB 포트로는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PC와 통신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USB 메모리 저장장치는 뒷면의 포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4~5. CFCARD 인식문제로 생각됩니다. 시중의 CF카드가 정품이 아닌 제품이 많고, 인식문제가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어서, 현재는 저희 회사에서 검수완료된 CF카드를 본사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본사 CF카드를 구매할 경우 해당 CF카드에 대한 AS등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6. 타임아웃에러는 통신이 잠깐이라도 끊겼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 에러메시지를 없애는 방법은 터치 본체의 메뉴화면에서 [시스템설정]-[8. 통신 에러 메시지]를 안보임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조치해 보시고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31-465-3366(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
답변 첨부파일 | 다운로드 |
상담 전 [자주찾는질문]을 먼저 확인하여 보세요. 빠르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자주찾는질문